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남양주 다산 떡맛집 호시루 백일떡 맞춤 후기 (백일상 셀프 준비)

by 긍아 2023. 10. 12.

안녕하세요 :)

엄마 찬스로 예준이 백일맞이 맞춤떡했어요.

백일 사진은 홈스냅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백일 당일은 간단하게 셀프 촬영하기로 했거든요.

홈스냅 컨셉이 한복이라 백일 당일엔 일상복 입히고 심플하게 상차림을 준비했고

거기에 딱 어울리는 귀여운 떡이 필요해서 인스타, 블로그 폭풍 검색했어요.

그러다 거리도 가깝고 후기도 괜찮은 다산 호시루 업체를 찾았고 바로 주문 넣었습니다.


위치는 푸리마타워 2층에 있어요.

(내비찍고 갔는데 뒷쪽 골목길로 안내해줘서 건물 찾느라 빙글빙글 돌았다는..)

 

주문할 때 오전 11시로 픽업 예약했고

15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한참 포장 준비하고 계셨어요.

픽업하시는 분들은 시간에 맞춰 딱 찾으러 가심 될 거 같아요 :)

 

포장은 아래처럼 떡이 담길 수 있는 큰 쇼핑백을 준비해주시고요.

예약 당시 아이 이름 물어보셨는데 백일 축하 메시지까지 챙겨주시는거 보고

하나하나 세심하게 챙겨주시는구나 싶었어요.

 

집에와서 포장된 떡을 보니 확실히 신경써주는게 느껴졌어요.

생화 장식과 축하메시지 프린트까지 :)

 

저는 백일떡 기본 구성에 토끼 바람떡 추가했고

바람떡은 포인트가 되게 노란색으로 요청드렸어요 :)

인스타에 올라온 사진은 보정이 된 사진들일테니 색감은 어느정도 감안하고 주문했던건데,

실제로 받아보니 예상보다 예뻐서 만족했답니다.

바람떡이랑 매화송편 색감이 잘 어울러져서 넘 만족!

 

백설기는 9개로 정사각 사이즈에요 :)

호랭이떡방에서 맞췄던 백설기랑 비교하면 굉장히 작은 사이즈였답니다.

백설기 식감은 쫄깃한 편이었고

적당히 달달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수수팥떡은 잣과 금가루로 포인트를 주셨더라구요.

확실히 그냥 담긴 것 보다 데코가 들어가니 예쁜 느낌!

맛은 팥자체가 슴슴하니 부담없이 먹기 좋더라구요!

팥떡이라 달까봐 걱정했는데 이것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오색 송편은 매화꽃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서 특별해보이는 거 같아요.

다른 업체들은 매화송편 추가금 받던데 호시루는 기본 구성이라 좋았어요.

깨가 들어있는 송편이고 매화송편 꽃잎에는 잣이 들어 있더라구요.

떡이 전체적으로 찰기가 있는게 좋았어요.

송편맛은 그냥 쏘쏘!

일반 떡집에서 파는 떡들이랑 비슷한 맛이었던 거 같아요.

 

추가로 주문한 토끼 바람떡 :)

백일 당일 신랑이랑 둘이서 먹을거라 바람떡을 추가하는게 맞을까.

양이 너무 많으면 다 버릴 거 같은데 추가할지 말지 한참 고민했었는데

확실히 추가하니까 포인트가 되어서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민했지만 결과는 만족

개인적으로 송편보다 바람떡이 제 입맛에 잘 맞았어요.

앙금이 달달하니 쫄깃한 식감이랑 잘 어울렸어요.


백일상 예쁘게 꾸미고 싶어서 주문했던 떡이라

맛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예쁘기도 하고 맛도 괜찮으니 만족도 최강!

상차림으로 놓기에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떡들 색감이 있다보니 떡만 있어도 풍성해보이는 느낌!!

 

셀프 촬영이라 구도가 엉망이긴 하지만,

백일날 기념으로 남기기에는 괜찮았던 거 같아요.

 예준이 백일 당일에 찍은 백일상차림 :)

 

우드 장난감들도 상을 꾸며보았는데 생각보다 심플하고 괜찮더라구요.

백일상을 위해 구매한 용품들은 한번에 후기 남겨볼게요.

특별한 날 기념하고 싶은 분들 호시루에서 맞춤떡 주문해보세요.

저는 만족했답니다.

댓글